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소셜미디어센터

논산시 서포터즈

논산 가볼만한곳 -힐링하러 Go! 반야산 반야정으로~

  • 작성자작성자 : 안명희
  • 조회조회수 : 179
  • 작성일등록일 : 2017-06-01
0

논산 가볼만한곳 -힐링하러 Go! 반야산 반야정으로~


논산여행길. 매번 그렇지만 이번에도 새로운 여행지를 찾는 것이 하나의 미션이었어요.

지도에서 검색하고 후기를 보고.. 그러다 눈에 들어온 반야산장승공원이란 지명을 보고는 그곳으로 찜을 했습니다.

그런데 지도에서 자리키는 곳은 장승은 잘 모르겠지만 반야산으로 오르는 산책로가 정말 좋더라고요.

 




그러고보면 우리가 자주 찾던 관촉사와 연결된 산자락이라 생소한 곳이 아니었다는 걸 이번에 알았지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보면 오른쪽으로는 관촉사로 가는길, 왼쪽은 반야정으로 가는 길이란 이정표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길은 땅끝에서 서울까지 이어지는 도보여행길, 삼남길이더군요. 어떻게 이어지는 길인지는 알 수 없지만 걷기 좋은 곳임은 분명할 듯해요. 사실, 처음에는 반야산장승공원이란 이름만 알고 찾았는데요. 아마도 공원은 아래쪽 지역을 말하는 건가 싶기도 해요. 장승이 안 보였기 때문이죠.

 




꿩 대신 닭이 아니라 이곳이 꿩이던데요.^^ 장승공원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반야정으로 오르는 길은 참 편하고 완만한 산책로여서 기분좋게 해요. 이때까지만 해도 공원을 찾겠다고 오가는 분들에게 물어보면서 다녔는데요. 그런데 정작 아는 분들은 없었다는 사실.

 




그런데 여기 안향의 동상이 있습니다.

무슨 인연일까 궁금하기도 한데요. 주자학을 도입한 학자로 그의 삶과 정신을 되새기고 본받고자 하는 마음이 담긴 것은 아닐까 합니다. 오가며 이분이 누구지? 하고 한번 찾아볼만하지 않겠어요.





오.. 저곳이 반야정인가 봅니다. 그렇다면 여기가 정상이라고요? 이렇게나 편하게 올라도 되는 건가 했는데 해발 96m여 정도 되는 완만한 구릉이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길은 아장아장 아기도 뒷짐지고 걸어도 될 정도로 편합니다.^^

 





누각은 올라야 제맛이죠. 지금은 아래 나무들이 잎이 무성해서 주변이 시원하게 조망이 되지는 않지만 가을에서 겨울로 가는 즈음이라면 아마도 상상 이상의 아름다운 논산 시가지와 반야산을 만나게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멀리 보고 싶다고 까치발을 하고 보지만 시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무 사이사이로 평지가 조금씩 보이는데요. 2층이 아니라 3층 누각이면 계절에 상관없이 시원하게 내려 보이려나 싶기도 합니다.^^ 전망이 부족해도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서 여름날 땀 흘리고 올라왔다면 꿀같은 쉼터가 될 겁니다.

 




요즘 어디를 가나 금계국이 한창입니다.

정자 아래쪽 언덕진 곳에 노랑 꽃밭이 펼쳐졌는데요. 따로 조성했다고 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피어난 것이 아닌가 해요.




생명력이 좋은 금계국인지 길가나 빈터에 군락을 이룬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

이곳은 노랑 금계국과 개망초가 한데 어우러져서 자연 꽃밭을 만들어 놓았어요. 풀숲이라 조심스럽게 다니면서도 꽃 앞에서는 마냥 행복하기만 합니다.

 



장승공원을 찾아와서 장승대신 반야산에 반해 버린 시간이었습니다.

솔숲이 있는가 하면 배롱나무, 단풍나무가 우거져서 가을날에는 정말 아름답겠구나 싶어요. 가을빛이 상상이 되니 벌써부터 가을이 기다려집니다.




반야정에서 시내 쪽으로 내려가는 산책로라고 해요. 이곳은 산책로가 좁은 오솔길이 아니라 꽤 넓어요. 그래서 시원시원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길이 넓어도 숲이 우거져서 걷는 즐거움이 있을 거 같아요. 피톤치드 마구 뿜어내는 숲길은 언제나 좋은데요. 논산 도심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매력인 거 같아요.


원래 의도했던 장승공원이란 테마도 나쁘지 않을 거 같은데 많은 장승이 보이지는 않았어요. 테마를 살리는 이색공원으로도 사랑받길 바라는 마음과 언제 찾아도 도시민의 힐링공간이 되어줄 곳이라 관촉사 방문과 함께 꼭한번 걸어보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주소: 충남 논산시 관촉동

근처 가볼만한곳: 관촉사, 와야리벽화마을, 탑정호생태공원 등



관련인기글

전체댓글수 0

0/300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