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소셜미디어센터

시정홍보

시정홍보 뷰테이블
시정홍보 뷰테이블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쇠수, 첨부파일과 상세내용을 설명한다.
제목 논산시청소년, 과거를 인지하고 현재를 즐기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
작성자 평생교육과 등록일 2017-09-11 조회수 253
첨부파일 첨부파일은 논산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논산시청소년수련관, 대학생봉사단과 함께하는 ‘ING 프로젝트’ 큰 호응 속 성료 -

논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하는 ‘ING 프로젝트’가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8월부터 9월 1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 ‘ING 프로젝트’는 ‘과거를 인지하고 현재를 즐기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라는 주제로 청소년수련관 소속 대학생봉사단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문화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8월 27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1차 ‘과거를 인지하자’라는 주제로 위안부역사관, 나눔의 집 방문, 위안부 할머니들과 인연팔찌만들기 △2차 ‘현재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그레뱅뮤지엄 방문, 대학로 연극관람 △3차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라는 주제로 멘토 특강, 대학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시는 청소년들의 문화·여가 체험, 진로와 역량강화 등 테마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추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다양한 경험과 역량강화는 진로선택 영역의 폭을 넓게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복잡한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고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