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소셜미디어센터

시정홍보

시정홍보 뷰테이블
시정홍보 뷰테이블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쇠수, 첨부파일과 상세내용을 설명한다.
제목 논산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작성자 안전총괄과 등록일 2018-02-14 조회수 155
첨부파일 첨부파일은 논산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3일 부시장실에서 홍성목 부시장 주재로 국장, 관련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공시설 및 사유시설 557개소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 추진방향, 점검사항,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도로·다중이용시설 등 하드웨어와 불합리한 법령·제도 등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시민생활 안전과 직결되는 모든 영역에 대해 2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소방, 전기, 가스 등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점검반 편성, 소방차 진입로 확보, 취약지역 CCTV설치, 불법건축물 즉시 신고 등 안전점검은 물론 단순·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안전점검실명제를 실시해 점검시설에 대한 후속조치 이력 추적 및 관리를 하고 보수·보강 등 대책을 마련, 형식적 점검을 탈피해 보다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진단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전시민이 참여하는 안전점검 생활화로 안전문화의식 확산분위기를 정착시켜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논산 구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추진상황보고회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