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소셜미디어센터

시정홍보

시정홍보 뷰테이블
시정홍보 뷰테이블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쇠수, 첨부파일과 상세내용을 설명한다.
제목 논산시, 규제개혁 잘한 부서와 공무원에 인센티브 준다
작성자 참여예산실 등록일 2018-02-14 조회수 238
첨부파일 첨부파일은 논산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규제개혁 인센티브 제공으로 적극행정 공직문화풍토 조성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2018년 규제개혁 우수 부서 및 공무원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 적극행정 공직문화풍토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주민과 기업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각종 규제를 개혁하는데 기여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코자 △근무성적 가점 부여 △포상금 부여 △국내·외 단기연수 참가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계획을 수립,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인센티브 지급 대상은 생활 속 규제 해소, 중앙부처 불합리한 법령개선 건의, 기업애로 해소, 대국민 생활공감 규제 개선, 네거티브 규제 발굴 등 규제개혁에 적극 기여한 부서 및 공무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규제개혁 인센티브 제공으로 공무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규제개혁 추진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옴브즈만) 지방 규제애로 발굴, 테마별 규제 발굴, 생활속 규제개혁 건의 등 규제개혁 역량강화에 매진한 결과, 2017 규제혁신 추진실적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특별조정교부금 3천만원, 포상금 4백만원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