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산시 소셜미디어센터

시정홍보

시정홍보 뷰테이블
시정홍보 뷰테이블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쇠수, 첨부파일과 상세내용을 설명한다.
제목 동고동락 논산, 찾아가는 ‘사랑방건강교실’ 인기
작성자 건강도시지원과 등록일 2018-04-16 조회수 188
첨부파일 첨부파일은 논산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찾아가는 통합건강증진 서비스... 종합사회복지관서 매주 목요일 9시-11시 -

논산시(황명선 시장)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통합건강증진서비스 ‘사랑방건강교실’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랑방 건강교실’은 종합사회복지관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흡연·치매·영양·운동·구강관리·심뇌혈관질환예방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일상 속에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기 위한 통합건강증진 서비스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9시부터 11시까지 운영하는 ‘사랑방 건강교실’은 스스로 건강관리를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간호사·영양사·운동처방사·치위생사·물리치료사로 구성된 전문의료진의 상담 및 관리로 건강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

△혈압․혈당․혈관나이 등 기초측정 △만성질환관리 △심근경색증·뇌졸중 조기증상및 대처방법 △건강요가 등 건강증진프로그램은 물론 웃음치료 등 정신건강관리까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앞으로 대전지역 암센터와 연계해 암예방 및 암검진 중요성 등 관련 전문의 등을 초청해, 건강과 힐링을 전수하는 특별 강좌와 자살예방을 위한 치매 및 우울검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100세시대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생활터 접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건강체크와 관리가 연계되는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사랑방 건강교실 운영장면)